세상사는 이야기 / 도움이 되었다면 배너 클릭 부탁드려요~ →→→

2017년 9월 18일 월요일

[Unreal4] Dedicated Server Bulid

[Unreal4] CPP / 데디케이트 서버 빌드

- 빌드 전 게임 프로젝트를 패키지 해놓아야한다. Editor에서 Win64로 Package



1. Unreal4 엔진 소스코드 다운로드
검색 사이트에서 "Unreal Git"검색
GitHub페이지로 이동 (계정 생성은 다루지 않는다.)



EpicGames github에서 풀소스 다운로드(계정 생성은 다루지 않는다.)
https://github.com/EpicGames
  1. "Branch" 선택
  2. 다운로드할 "소스 버전"을 선택
  3. "Clone of download"선택
  4. "Download ZIP"

압축 해제 후 해당 폴더의 "Setup.bat"를 실행

콘솔창이 뜨면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GenerateProjectFiles.bat" 파일을 실행
프로젝트 파일 생성

2. Unreal4 엔진 소스 빌드
UE4.sin 실행

"Development Editor" 확인
"UE4" 프로젝트 우클릭 "시작프로젝트로 설정"
"UE4" 프로젝트 "빌드"


3. 나의 프로젝트 Server.Target 설정
프로젝트에서 "Source"폴더 선택 후 MyProjectServer.Target.cs 파일을 생성한다.
MyProjectServer.Target.cs  파일 편집(4.15용)
// Copyright 1998-2017 Epic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

using UnrealBuildTool;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SupportedPlatforms(UnrealPlatformClass.Server)]
public class myVRServerTarget : TargetRules
{
    public myVRServerTarget(TargetInfo Target)
    {
        Type = TargetType.Server;
        bUsesSteam = false;
    }

    //
    // TargetRules interface.
    //
    public override void SetupBinaries
    (
        TargetInfo Target,
        ref List<UEBuildBinaryConfiguration> OutBuildBinaryConfigurations,
        ref List<string> OutExtraModuleNames
    )
    {
        OutExtraModuleNames.Add("myVR");
    }
}




나의 프로젝트를 선택 후 "Switch Unreal Engine version"으로 빌드한 엔진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myVR.sln 파일을 클릭하여 Visual Studio 실행

"나의 프로젝트" 마우스 우클릭 후 "시작프로젝트로 설정"

"Development Editor" 확인 "빌드"

"Development Server" 확인 "빌드"

Binaries폴더에 빌드한 Server.exe파일을 미리 Package해 놓은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한다
D:\Work\myVR\myVR\Binaries\Win64
WindowsNoEditor\myVR\Binaries\Win64

myVRServer.exe 파일의 "바로가기 생성" 후 속성 편집
"대상"의 마지막에 "-log"를 넣는다.(콘솔창에서 로그를 볼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