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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22일 화요일

[Unreal4] Asset 현지화(Localization )

[Unreal4] Asset Localization(Texture, Image, Sound)


언리얼 문서에 Asset(Texture, Sound) 현지화 관련 한글문서가 없어서 정리하였다.


현지화 기본 참고문서
http://historia.co.jp/archives/6158

(출처는 필수!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프로젝트내 Asset 현지화 폴더명은 "L10N"이다.
처음에는 "L10N"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
  • Editor에서 "L10N" 애셋폴더를 만들면 사용중이라고 나온다.


폴더를 확인하려면 콘텐츠 브라우저 오른쪽 아래 "뷰옵션"에서 "현지화된 에셋표시"를 선택한다.

위처럼 해도 폴더가 나타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애셋현지화 파일"을 만들면" L10N"폴더가 생성된다.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Texutre(Asset) 우 클릭 ->" 애셋 현지화" -> "현지화된 애셋 생성" -> 사용할 국가



"탐색기"로 들어가서 사용할 국가의 "Folder"를 만든다

폴더명은 아래 국가 코드와 같다
  1. 영어 "en"
  2. 한국어 "ko"
  3. 일본어 "ja"
  4. 프랑스어 "fr"
  5. 이탈리아어 "it"
  6. 독일어 "de"
  7. 스페인어 "es"
  8. 스페인어 (멕시코) "es-MX"
  9. 러시아어 "ru"
  10. 아랍어 "ar"
  11. 포르투갈어 "pt-BR"
  12. 폴란드어 "pl"
  13. 중국어 "zh-CN"

폴더를 만들면 아래와 같이 "현지화된 에셋 생성"에 추가한 나라를 볼수 있다.  
선택한 Textrue에서 확인(에셋 현지화)


폴더에서 "L10N"폴더 확인(현지화 에셋 폴더)
  • 보이지 않으면 컨텐츠 브라우저 "뷰옵션" -> "현지화된 애셋표시"

"현지화된 에셋 생성"을 통해 만들어진 폴더 처럼 나머지 Asset들도 같은 이름으로 해당 폴더에 복사한다.
(위 이미지는 "뷰옵션"에서 "폴더 표시"를 끈것이여서 이미지들이 다 보이지만 해당 폴더에 각 해당 이미지들이 있다.)

확인 - 테스트 Actor 생성
처음 "현지화된 에셋 생성"에 사용한 에셋을 선택한다.


"독립형 게임(Standalone Game)"에서 결과물 확인
"에디터 개인설정" -> "레벨 에디터" -> "플레이" -> "Play in Standalone Game"

게임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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