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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23일 수요일

[Unreal4] 소스 콘트롤 사용법(SVN)

[Unreal4] 소스 콘트롤 사용법(SVN)

기본 참고 문서

해당문서는 SVN 설정은 다루지 않는다.
해당문서는 p4merge 설치는 다루지 않는다.

탐색기에서 SVN을 업데이트를 하면 바이너리 파일(uasset - 블루프린트) 충돌 시 Merge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언리얼에서 소스콘트롤을 지원하여 블루프린트(uasset)파일 Merge가 가능하다

우선 "소스 콘트롤"을 켜야한다.

제공사를  선택(저는 "Subversion") 후 "Repository"에 해당 SVN URL을 입력하고 "ID, Password"를 넣고 "세팅 수락"을 누른다.

소스 콘트롤이 연결되었는지 확인

커밋한 파일들 확인(히스토리도 볼수 있다)

내가 수정한 파일을 저장하면 해당 애셋을 체크아웃(락)하여 다른 사람이 수정 할 수 없도록 할 수 있다


블루프린트 Merge
언리얼 "소스 콘트롤"을 사용하면 블루프린트의 Merge도 그래프로 가능하다
하지만 사용을 위해서는 p4merge가 깔려 있어야 한다.
p4merge를 다운받은 후 설치(Skip registration을 눌르면 정보 입력없이 바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https://www.perforce.com/downloads/visual-merge-tool
p4merge를 설치한 경노로 변경
편집 -> 에디터 개인설정 -> 일반 -> 로드 & 저장 -> Source Control -> Tool for diffing text의 p4merge.exe를 C:/Program Files/Perforce/p4merge.exe로 수정

에셋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Merge 및 히스토리에 따른 수정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선택한 블루프린트의 바뀐 부분을 한눈에 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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